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프레미아 수하물 관련 문의사항
    국내외 여행 및 카페와 맛집/국외 여행 2023. 5. 29. 23:01
    에어프레미아 수하물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많아서 설명드립니다.


    해외여행을 자주 가지만 항공 수하물 떄문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고 걱정되는 사항중 한가지 입니다. 



    수하물 관련 질문사항

    Q) 무료 수하물이 제공되나요?

    A) 기내 수하물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10kg X 2개, 이코노미 10kg X 1개가 제공됩니다.
    위탁 수하물은 노선별, 클래스별 제공되는 무게 및 개수가 상이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airpremia.com/support/baggage/free-baggage

     

    Q) 일행과 수하물 무게를 합칠 수 있나요?

    A) 동일한 예약번호에 2인 이상의 손님이 동시에 탑승 수속할 경우, 개수 합산이 가능합니다. 단, 무게가 1인당 허용량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Q) 수하물을 위탁할 때 개수 제한은 없나요?

    A) 허용된 개수 초과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안내-수하물-무료수하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초과 수하물에 대해 사전 구매하면 현장 구매 시보다 더 저렴한가요?

    A) 네, 항공기 출발 48시간 전 사전 구매 가능하며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airpremia.com/support/additionalService/baggage

     

    Q) 전자담배를 위탁 수하물로 부칠 수 있나요?

    A) 전자담배는 기내로 가져가셔야 하며 위탁수하물로 운송이 불가합니다. 배터리는 반드시 개별적으로 포장되어야 하며 우발적인 작동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휴대 수하물로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예)싱가포르, 대만은 휴대 및 위탁수하물 모두 반입 불가)

    Q) 액체류를 가지고 비행기를 탈 수 있나요?

    A) 용기당 100ml 이하, 1인당 총 1L 이하의 내용물을 투명 비닐봉투에 담아야 합니다.

     

    Q) 스마트 캐리어를 위탁 수하물로 부칠 수 있나요?

    A) 배터리 분리 가능여부와 용량에 따라 가능하니 자세한 사항은 수하물-운송제한물품-리튬배터리-스마트가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보조배터리는 수하물로 위탁이 가능한가요?

    A) 보조배터리는 기내 휴대만 가능하며 허용한도는 리튬 함유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하물-운송제한물품-리튬배터리 운송규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노트북, 카메라 같은 전자기기도 위탁 수하물로 부칠 수 있나요?

    A) 노트북, 카메라와 같은 개인 전자제품과 같이 파손되기 쉬운 물건은 기내반입 해주시기 바랍니다.  
     

    Q) 골프백을 무료로 부칠 수 있나요?

    A) 해당 클래스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하지 않으면 무료 운송이 가능합니다.
     
     

    Q) 유모차를 탑승 게이트까지 사용하고 위탁 수하물로 부칠 수 있나요?

    A) 탑승 게이트까지 유모차 이용 후 위탁 수하물로 부칠 수 있으며 도착지의 탑승구 앞 또는 도착지 수하물 수취구역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단, 해외 공항 사정에 따라 탑승구 앞에서 유모차 수취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 악기를 들고 타고 싶은데 추가 좌석 구매가 가능한가요?

    A) 예약센터(1800-2626)를 통해 별도의 좌석 구매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구매 불가)

     

    Q) 자전거를 위탁 수하물로 보낼 수 있나요?

    A) 핸들을 고정하고 페달을 제거한 후 충격 방지용 완충제가 내장된 전용 케이스 또는 종이박스 등으로 포장되어야 하며, 최대 무게는 32kg이하, 최대 크기는 세 변의 합이 292cm 이내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하물-특수수하물-스포츠장비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반려동물과 함께 탑승이 가능한가요?

    A) 개, 고양이, 새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움이 필요한 손님-반려동물을 동반하는 손님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시각 장애인인데 안내견과 함께 탑승이 가능한가요?

    A) 별도의 요금없이 무료로 탑승 가능하며 운송용기 보관이 필요 없습니다. 단, 추가로 좌석 점유를 할 수는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움이 필요한 손님-장애고객 보조견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휠체어도 위탁 수하물로 운송 가능한가요?

    A) 손님이 이용하는 휠체어와 보행을 위한 보조기구를 무료로 운송해드립니다. 전동 휠체어의 경우,
    서비스안내-수하물-운송제한물품-리튬배터리-전동휠체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기내에 주사기를 가지고 탑승할 수 있나요?

    A) 당뇨 및 특정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를 가진 손님이 의료 목적으로 휴대하는 경우 가능하며 탑승 전 주사기 소지에 대한 의사소견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내에서 스스로 조치가 가능해야 하며 기내에서 필요로 하는 양을 초과하여 다량의 주사기를 휴대하는 경우 위탁 수하물로 부치셔야 합니다.

     

    Q) 기내에 물건을 두고 내렸는데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A) 서비스안내-고객지원-기내 분실물센터에서 기내 분실물 신고를 하시면 담당 직원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안내 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