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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 운영시 매출증대를 위한 홍보방안나도 여행사 차려볼까? 2023. 4. 11. 23:17
나도 여행사 차려볼까? 마지막 편 여행사 운영시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방안 마지막입니다.
고객DB를 통한 매출 향상
여행업을 운영하다 보면 천천히 복리의 마법으로 고객의 숫자가 늘어날 것 입니다. 여행사 대표가 운영을 잘했다면 나에게 다녀왔던 고객이 다른 고객을 소개하고 그 고객에 다른 고객을 소개하는 좋은 의미의 다단계 방식으로 영업이 될꺼고 어느정도 운영을 하면 나만의 고객이 생길 겁니다.
이러한 고객의 DB를 가지고 여행성수기때 특정지역, 특정 날짜를 지정하여 홍보를 통해 본인이 상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방식으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식의 홍보는 고객 DB가 없는 상태의 무의미한 홍보가 아니라 타겟층이 정리되 있는 홍보이기 때문에 성공률이 더 높다고 생각됩니다. 단)개인정보보호법에 위배가 되지 않는 방향에서 영업을 영위 해야 합니다.
여행 신문과 여행업계 전문지 구독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우는 인터넷이 있는데 굳이 왜 신문과 전문지를 구독하라고 하는가 의문점을 갖는 사람이 많을 것 입니다. 하지만 많은 인터넷 정보 속에도 정확히 정제되지 않은 정보가 많을 뿐 아니라 필요한 정보가 보기 좋게 정리 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한 구독을 통해 상품이해도를 높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 신문과 전문지를 보면 여행 트렌드를 빨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18년~2019년은 베트남 다낭 의 해라고 할 정도로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였고 매년 핫한 관광지가 변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알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빨리 파악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도 좋지만 클래식한 방법으로 분석을 통해 정제된 정보를 통해 트렌드 파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에 근거한 목표설정
최종의 목표(언젠가 내가 하고 싶은 단 하나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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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의 목표(최종의 목표를 바탕으로, 향후 5년 내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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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의 목표(5년의 목표를 바탕으로 올해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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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의 목표 (올해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달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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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의 목표(이 달의 목표를 바탕으로, 이번주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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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의 목표(이번 주의 목표를 바탕으로,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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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목표(오늘의 목표를 바탕으로,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
The one THING에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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